문제
UnityHub : 3.12.1
Unity : 2022.3.23 f1
Unity Hub에서 프로젝트 실행 시 100%는 아니지만 빈번하게 발생하는 현상
해당 현상일 때 모니터 상단부의 일부 영역을 가리는 검은색 박스가 노출된다.
작업 관리자를 통해서 확인하면 Ram이 많이 올라간다.
해결방법
우선 임시적으로 해결하고 있는 방법으로는 강제 종료 후 다시 시작한다.
이 방법으로 해결해서 진행하는데도 문제는 없으나 조금 더 근본적인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Unity gets stuck on white loading screen on startup?
Unity Discussions에 저와 비슷한 상황인 글을 발견했습니다.
댓글에 있는 다양한 해결 방법을 하나씩 시도할 예정입니다.
저의 경우 Kaelcoke가 작성한 AppData 안에서 몇몇의 파일을 제거하는 것에서 해결되었습니다.
Kaelcoke - Oct 2017
I’ve got the same problem and after a little research I came to an answear.
Before anything, backup your projects.
Open any folder and go to %AppData%
Then, a “Roaming” folder will open. Search for Unity and delete this folder.
Go up one folder (AppData) and do the same to Local/Unity and LocalLow/Unity.
Hope it works.
내용을 요약하면 프로젝트를 백업하고
- AppData/Roaming/Unity
- AppData/Local/Unity
- AppData/LocalLow/Unity
이렇게 3개의 폴더를 제거하면 해결된다 라는 내용입니다.
저는 여기서 바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전보다 에디터 로딩시간도 많이 개선되었고 5번 정도 프로젝트를 왔다 갔다 실행해 보았는데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으시면 해당 글에 있는 다양한 해결방법을 적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몇번 더 실행하다보니 다시 발생했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