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서 진행하게 된 독서모임에서 읽게 된 책입니다.
책 소개
제목: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작가: 보도 섀퍼
옮긴 이: 박성원
출판사: 토네이도
자기 계발 서적이며 보도 섀퍼라는 금융인이 삶을 살아갈때 가지고 있으면 좋은 습관 30가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는 책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습관들은 나쁜 틀을 지워주는 좋은 틀이며 그리고 삶을 이기게 해주는 30가지 실력으로도 설명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다른 책에 비해서 인상 깊은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천천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인상 깊은 부분
변화를 원할 때는 애정하게 자신에게 물어보라.
'나는 지금 이 상태에 계속 머물고 싶은가? 아니면 성장과 긍정적 변화를 진심으로 원하는가?'
후자라면 먼저 결정을 내려야 한다. 그리고 그 결정을 즉시 실행에 옮겨야 한다.
결과가 잘못될까 봐 망설이다가 인생을 끝마치고 싶지 않다면.
성공하는 삶이란 특별할 것이 없다.
똑같이 주어진 시간 안에서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성장하는 삶,
그것이 가장 성공한 삶이다.
최고의 '준비'는 저스트 두 잇, 그냥 실행하는 것이다.
실행하고 나서 생각하는 것이다.
이번년도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다양한 운동, 그리고 꿈을 찾아 나서기 위해서 다양한 행동들을 할 때 이전까지와 다른 점은 망설임의 시간이 짧아졌다는 부분 이것 같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책에서도 잘 이야기해 준 내용이라 좋았다.
"쳇바퀴에서만 빠져나와도, 당신은 경쟁자의 절반 이상은 이긴 것이다."
승리의 여신은 쳇바퀴를 누구보다 잘 돌리는 사람이 아니라 쳇바퀴에서 내려온 사람의 손을 들어준다.
진실로 원하는 것, 꼭 이루고 싶은 목표, 인생을 걸어볼 만한 꿈이 있다면 절대 그것을 머릿속에 보관하지 마라.
다른 사람에게 불을 지피려면 먼저 자신이 불타올라야 한다.
신뢰받고 싶다면, 어떻게든 자신의 생산성을 계속 유지해야 한다.
사업의 꿈을 가지게 된 순간부터 생각 정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구절들입니다.
해낼 수 있을지 의심하지 마라.
'어떻게 하면 해낼 수 있을까?에 에너지를 집중하라.
그러면 늘 해법을 찾아낼 것이다.
"재능이 없다면 재능을 만들어내면 된다.
잘하는 것에 '재능'이라는 이름을 붙여주면 된다.
그들의 '지식'을 배우라는 것이 아니다.
그들의 '태도'를 배우라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해낼 수 있을까? 라는 부분에 에너지를 집중하라는 방식은 어쩌면 알고 있는 방식이었을지 모르지만 오랜만에 충격을 주는 구절이었습니다. 이전까지는 해낼 수 있을까 에서 다양한 것들을 멈췄었는데 저 하나로 인해 많은 것을 시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더 다양한 구절들이 있고 독서모임을 하면서 느꼈던 부분은 한명 한 명이 다 다른 부분에서 인상 깊은 부분을 가진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한 번씩 여러분들도 읽어보시면 좋을 책입니다.
이 책은 현시점 출퇴근 시간이 4시간 가량이라 저는 출퇴근하면서 구독 중인 전자책 서비스를 통해서 읽었습니다.
다들 힘내서 각자에 상황에서 최선의 노력을 하는 삶을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