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NbcampUnreal/1st-Team3-CH3-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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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RATION - LYCAN 🎮
📌 프로젝트 개요
OPERATION - LYCAN은 TPS 기반 생존 슈팅 게임으로,
바이러스가 퍼진 세계에서 백신을 찾아 생존을 위해 전투를 펼치는 게임입니다.
- 개발 기간: 2025.02.17 ~ 2025.03.06
- 장르: TPS 액션 슈팅
- 플랫폼: Windows PC (Unreal Engine 5)
- 개발 인원: 손은수, 지승현, 김세원, 신설빈
KPT 회고
손은수
Keep
목표한 기능에 대해서 구현을 완료했고 프로젝트에 대해서 보안이 필요한 부분을 스스로 찾아서 개선하였다.
Problem
팀장으로서 훌륭하게 리딩을 했을까 프로젝트 시작 단계에서 조금 더 계획적으로 접근할 수 있지 않았을까
오늘 다른 팀의 발표를 보면서 너무 무책임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한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발표를 진행할 때 팀원이 돋보이는 발표였는가, 100의 기능을 구현했는데 과연 100을 보여주는 발표였을까 라는 고민
Try
다시 팀장이 된다면 이번에 느꼈던 아쉬운 내용들을 보안하고 더 팀이 높게 평가 받기를 기대할 예정.
기술적으로 하나의 기능을 구현한다 하여도 깊게 구현해보기
신설빈
Keep
- 모든 보스의 공격패턴이 대미지가 정상적으로 동작함.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설정했던 목표를 모두 일정에 맞춰 성공적으로 구현하였음.
Problem
- 공격 패턴의 상당수가 블루프린트로 이루어진 부분이 있음.
- 보스 시네마틱 연출을 mp4로 실행하여 기존 언리얼 렌더링 방식과 비교했을 때 이질감이 발생함.
Try
- 내가 했던 작업물들을 코드로 볼 수 있도록 추후 C++ 포팅 작업이 필요해 보임.
- 레벨 스트리밍 시스템이 어느 정도 익숙해진 상태라 시네마 연출을 언리얼 내에서 렌더링 할 수 있도록 시도해 볼 것.
김세원
Keep
- 맡은 작업에 있어 계획보다 미흡했고 아쉬움 투성이지만 팀작업에 불편을 끼치지 않기 위해 이성을 되찾고 브레이크를 걸어 추려 내고 일정 내에 맡은 파트를 일단락 지을 수 있어서 이 부분은 조금은 스스로 칭찬을 해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Problem
- 과욕으로 인한 발생하는 흐려지는 메타인지와 판단 미스
- 한 곳에 매몰되어 부족해지는 팀원들과의 소통
- 뿜어 나는 도파민을 주체 못 해 경주마처럼 앞만 보고 달리다 방전되는 나 자신. 쯪
Try
- 성급한 작업 진행 보단 미흡하고 모르는 부분에 있어서는 매뉴얼학습과 테스트를 선행하여 조금이라도 명확하게 계획을 세워 작업에 들어가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방전되지 않도록 자기 관리와 마인드 컨트롤. 팀원에게 먼저 다가가는 넉살과 솔선수범.
지승현
Keep
-확장성을 고려한 총기 인벤토리 장착, 교체등의 기능, 사격 시스템. 캐릭터의 움직임, 애니메이션을 구현하였다.
Problem
-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에셋이 부족해서 움직임 나 다른 총의 모션이 이상해 결국 한 가지 총만 사용한 것이 문제였다. 반동도 랜덤 하게 가 아니라 절차적으로 구현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Try
- 직접 애니메이션을 블렌더로 제작하거나 알맞은 에셋을 찾아서 ABP를 만들면 될 것 같으나 생각보다 쉽지 않기 때문에 다음 회고에 가능할 것 같으며 반동은 Curve와 FTimeline을 사용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