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TODO를 작성하고 최대한 지키기 위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게임 개발자를 위한 C++ 강의 1주 차 완강
1주 차 완강했습니다. 강의 이해하는 데는 크게 문제는 없었지만 아직 정확하게 포인터와 레퍼런스 부분에 대한 이해도가 살짝 부족한 거 같아서 이 부분은 추가로 학습할 예정입니다.
1주 차 C++ 과제 진행
1번 과제는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필수 기능 과제 진행에는 어려움이 없어서 쉽게 진행했습니다.
도전 기능 과제 부분에서 정렬 알고리즘 부분에 대해서 학습을 조금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조금 급하게 진행하려다 보니 우선 버블 정렬 알고리즘을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정렬 알고리즘들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조금 더 깊이 있게 학습할 예정입니다.
다 구현 후 깃허브에 업로드 완료 했습니다.
다만, 평가 기준이라는 개념이 있어서 이 부분에 제가 놓친게 없는지 한번 더 확인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SONSAZANG/20241224_Exam01
2번 과제는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필수 기능 가이드는 제공된 강의를 잘 수강하면 문제없이 진행 가능한 수준이였습니다.
도전 기능 가이드에서 Zoo 클래스 요구사항만 확인하고 제가 addAnimal을 진행하는데 몇 번 인덱스를 어떤 식으로 관리하라는 거지 했었는데 아래쪽에 있는 UML을 확인하니 Zoo클래스 안에 animalCount 값이 있었습니다. 문제 확인이 미숙한 부분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을 기준으로 작성하니 크게 문제는 없었지만 이 문제 역시 평가 기준을 통해서 제가 구현한 내용이 정확한지 확인하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진행 중인 부분이라서 이 부분은 크리스마스와 남은 이번주를 통해서 더 정확하게 구현할 예정입니다.
https://github.com/SONSAZANG/20241224_Exam02
백준 허브 연동
알고리즘, 코딩테스트 공부를 하지 않던 저에게 이런 서비스가 있는 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래머스 0단계 문제로 쉽게 확인을 했는데 아주 잘 업로드가 되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천천히 또는 빠르게 코딩테스트도 꾸준하게 진행할 생각입니다.
MacOS에서 Windows11 원격 작업용 프로그램 PARSEC
오늘은 외부에서 작업을 해야 하는 환경이다 보니 제가 보유하고 있는 M3 Pro에서 직접 작업도 가능하나 디버깅 컴파일 등 모든 환경을 윈도에서 계속 작업해서 원격 작업에 문제가 없으면 원격 환경으로 진행할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언리얼엔진 단톡방에서 나온 프로그램에서 위 프로그램을 추천받아서 사용하게 되었는데 사전 설정도 (계정 생성 및 로그인) 쉽게 진행되고 연동의 안정성도 확보된 느낌이라 편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앞으로도 잘 이용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