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진행하는 언리얼 사전 퀘스트는 UnrealEngine | 언리얼엔진의 정의와 언리얼엔진에서 GameScene의 역할에 작성했습니다.
쉽게 배우는 C++ 언리얼 엔진 3D 게임 개발 기초 2주 차 해당 강의를 2주 차까지 진행했습니다.
1주 차에 비해서 이번엔 언리얼엔진 내부에 있는 기본 코드를 조금 뜯어보는 과정이 있어서 처음 하시는 분이면 약간 어려울 수 있겠다 느낌이었습니다.
메인 개발환경은 WindowsOS로 진행할 예정이지만 노트북 작업을 위해 MacOS세팅을 완료했습니다.
추가로 VSCode가 아닌 Rider 에디터도 적용했습니다. → 비영리 사용으로는 무료 사용이 가능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Rider for UnrealEngine 설치 링크
아마 내일 3주 차 진행하는 과정에서 진짜 언리얼 C++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저는 Mixamo에서 톰과 제리의 제리 캐릭터 모델링을 받아서 해당 캐릭터를 활용해서 제리의 인게임 모습을 구현해 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