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로 했던 디자인 패턴과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기술이
유니티 C# 예제 코드와 같이 담겨있다는 내용을 보고 주저 없이 바로 구매를 하게 된 책입니다.
책 소개
제목: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디자인 패턴 제 2판
작가: David Baron
옮긴이: 구진수
출판사: 제이펍
실질적으로 업무 하는데 바로 적용을 하기엔 약간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모든 부분이 디자인 패턴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Object Pool이나 Scriptable Object 같은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도 알려주고 있는 책입니다.
저는 디자인 패턴에 대한 공부도 필요하고 그렇다고 다른 언어로 작성된 자료를 보면서 공부하기엔 약간 불편함이 있어서 알아보게 된 책입니다.
우선 내용적인 부분에서는 완성도가 높은 느낌입니다. 다만, 아직 제가 수준이 부족해서 그런지 구진수님께서 작성해주신 말을 한 번에 이해하기엔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1회독에서는 책에서 나오는 모든 예제를 작성해 보면서 책을 훑는 느낌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럼에도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이런 기능들이 이런 식으로 적용하는 것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당 책은 조만간 챕터별로 하나씩 저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다시 읽어볼 생각입니다.
물론 그때 읽을 때는 한 챕터별로 따로 정리를 하면서 블로그에 글을 남겨볼 생각입니다.
정리
유니티로 현업에서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이나 아니면 유니티 공부하시고 계시는 분들 중에 디자인 패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씩 봐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디자인 패턴 자체에 대해서 집중하기보단 유니티에서 어떤 식으로 사용하는지에 더 집중하게 된 책이었습니다.
2023.05.23 1 회독 완료